가정의 달, 가족이 함께하는 백일장

고덕평생학습관, 제30회 가족백일장대회 개최

작성일 : 2018-05-16 15:28

 

고덕평생학습관(관장 권호석)526() 오후 130분부터 가족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이상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해 창작 역량을 키우는 30회 가족백일장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가족을 포함한 지역주민이 글쓰기를 매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시작됐으며, 초등부, 청소년부, 문해부, 일반부, 다문화부 등 6개 부문으로 나눠 있어 초등학생 이상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 신청은 426일부터 홈페이지, 이메일 등을 통해 받고 있으며, 우수 작품(30. 참여인원에 따라 조정 예정)에 대해 서울특별시교육감상, 강동구청장상, 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상 등을 부여하고 입상작품집 글밭에 모여앉아을 발간할 계획이다.

 

글제는 당일 발표되며, 문인 등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의 명단을 61일 오후 4시에 고덕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gdllc.sen.go.kr)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30주년 기념으로 1회부터 29회까지의 대상 작품 전시회와 지역 학생들이 주관하는 체험행사 부스 운영으로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작은 축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교육청 고덕평생학습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리는 이번 가족백일장 대회가 가족과 이웃이 함께 소통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