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일초, 음악이 흐르는 행복한 등굣길 연주회

작성일 : 2018-05-18 10:23

 

서울잠일초등학교(교장 김해충)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511() 등교시간에 본교 정문에서 잠일 유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행복한 등굣길 연주회를 실시했다.

 

이 날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매주 토요일에 연습을 하며 길렀던 실력을 선보이는 작은 음악회를 열었다. 본교 26학년 학생들로 이루어진 49명의 오케스트라 단원들과 지휘자, 파트별 담당 선생님이 참여하는 가운데 아름다운 악기의 선율이 잠일초등학교를 가득 채웠다. 연주회의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무소르그스키의 민둥산의 하룻밤을 시작으로 , 시벨리우스의 교향시 핀란디아’, 차이콥스키 트레팍’, ‘솜꽃의 왈츠’,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 중 하바네라’, 로시니의 오페라 세빌리아의 이발사 중 서곡’, ‘스승의 은혜를 마지막으로 감동적인 하모니를 이뤘다. 초등학교 학생에게 쉽고 친근한 곡을 선정해 연주함으로써 잠일 가족이 함께 음악을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이번 등굣길 연주회를 통해 잠일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선보임으로써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꼈다. 더불어 잠일초 학생들에게는 아름다운 음악적 경험을 제공해 예술적 감성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