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숙 송파구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20-11-07 05:06

정명숙 송파구의회 의원은 지난 5()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2020 전국여성지방의원 의정활동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맑은정치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의 주관단체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공동대표 이영숙·홍진옥·설혜영)는 지난 2008년 출범, 현재는 지역과 정당을 초월한 전국의 현역 여성지방의원 1,06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본 단체에서는 2010년부터 여성의 정치 참여에 대한 긍정적 여론 형성과 우수 의정활동 사례 공유·전파를 위해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공모해 왔다. 4회째를 맞이하는 올해는 생활정치, 평등정치, 맑은정치 3개 분야에서, 전국 248개 지방의회 840여 명 여성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난 730일부터 830일까지 한 달간 공모하고 총 34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정 구의원은 제8대 송파구의회에 입성한 초선의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반기 의회 재정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복지분야 전문성을 발휘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입법활동에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의원연구단체를 이끄는 회장으로서 여·야 의원간 협치를 위해 소통과 토론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그 외에도 생산적인 의회상 조성을 위한 모범적 의정활동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 의원은 응원과 격려를 보내준 많은 분들 성원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의정활동에 더욱 전념하겠다라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