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소식지 명예기자단’ 온택트 위촉식 개최

생활정보·문화·정책까지 직접 체험하고 전하는 구정소식 전달자

작성일 : 2021-02-07 19:13

지난해 7월 열린 명예기자단 월례회의 모습.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구민의 눈과 귀가 되어 구정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송파구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의 새로운 단원에 대한 위촉식을 28()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온택트로 진행할 예정이다.

 

송파구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은 관내 27개 각 동에 1명씩 동장의 추천을 받아 구청장이 위촉한다. 1996년부터 시작해 송파구 소식지를 통해 구정 홍보활동을 펼쳐왔다.

 

각 동을 대표하는 명예기자단은 2년의 임기동안 동네의 훈훈한 소식을 발굴하고 직접 취재해 구민에게 생생하게 전달하는 구정과 구민의 연결자로서 역할을 한다.

 

이번 온택트 위촉식은 신규 위촉자 7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그동안 각 동에서 활발한 소식을 전해준 우수 활동 기자 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를 진행한다. 구청장과 간담회를 통해 기자단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들을 직접 듣고 올해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 운영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2021년 단장으로 선출된 마천1동 김효숙 단장의 취임식과 임원 선출을 진행, 올해 송파구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을 새롭게 단장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매달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청 소식지 지면에 게재 되며, 채택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구 구정소식지 명예기자단이 직접 발로 뛰며 각 동의 구석구석을 취재하여 구민들에게 알려줌으로써 구민들의 구정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통해 더 발전하는 송파가 만들어지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구정과 구민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