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양평호 의원 5분발언= 아동학대 사망사건 진상조사 특별법의 통과를 촉구하며

작성일 : 2021-03-11 07:03

지난 9일 열린 강동구의회 제280회 임시회에서 나온 5분발언을 요약·정리했다.

 

양평호 의원(천호1·3)= 지난 임시회에서 서회원의원이 대표발의하고, 구 의원님들이 공동으로 발의 한 아동관련 범죄예방을 위한 근본적인 법제마련 촉구건의안이 국회에 제출됐다.

 

25일자로 국회에서 139명의 국회의원들이 양천아동학대사망사건 등 진상조사 및 아동학대 근절대책 마련 등을 위한 특별법안을 발의했다.

 

이 법안은 아동학대사망사건 진상조사위원회의 설치를 통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대책을 제시하고, 법령, 제도, 정책, 조직 등 아동학대 관련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하는 근거가 되는 것이다.

 

이 법안이 통과되어 우리 사회에 더 이상 아동학대로 희생되는 아이들이 없어졌으면 한다.

 

강동구의회가 촉구건의안에서 멈추는 것이 아닌 관련 상위법이 제정 될 수 있도록 끝까지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따라서 우리 존경하는 강동구의회 의원들과 이정훈 구청장도 이 특별법안이 꼭 통과될 수 있도록 마음을 모아주기 바란다.

 

먼저 캠페인에 앞장서겠다. 이 특별법안이 통과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