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한강공원에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

작성일 : 2021-03-14 18:33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은 지난 9() 서울시 푸른도시국 최윤종 국장, 한강사업본부 김상국 공원부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광나루한강공원을 방문,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한 부지를 둘러보았다.

 

송 의원은 2020서울특별시 도시공원의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를 발의, 제정하였으며 이에 따라 그 첫 번째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 조성을 위해 2021년 예산 9억 원을 확보했다.

 

당초 일자산근린공원에 조성을 계획했으나 개발제한구역으로 법적제한이 있어 계획을 수정해 광나루한강공원 내 우주선놀이터에 조성을 검토하게 됐다.

 

광나루한강공원 우주선놀이터는 현재 580규모이며 조합놀이대 1, 흔들놀이기구 2, 시소2개의 놀이시설이 있는 소규모 놀이터이다.

 

이번에 조성하고자 하는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는 기존 놀이시설의 10배 규모인 5,873에 기존 시설들을 포함해 다양한 창의어린이놀이시설들을 조성할 계획이다.

 

처음으로 조성되는 거점형 창의어린이놀이터 인만큼 한강에 어울리는 자연친화적인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해 심사한 후 설계에 들어갈 예정이다.

 

송 의원은 접근성이 좋은 광나루한강공원에 창의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되면 천호동 등 강동구 아이들에게 멋진 놀이공간이 될 것이며 우리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문화를 재미있게 즐기며 건강하게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