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윤정식 의원 구정질문= 장지동·위례동 주민들은 수소가스충전소를 안고 살아가야 하나?

작성일 : 2021-03-26 11:20

지난 24일 열린 송파구의회 제28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윤정식 의원(거여2·장지동·위례동)= 구청장은 수소가스충전소 관련해 지역 구의원과 주민 대표들의 면담요청을 거부한 이유와, 수소가스충전소 설치에 대한 송파구청의 공식 입장은 무엇인지 답변 바란다. 그리고, 주민들의 주장인 장지차고지를 인근 그린벨트로 옮기는 방안에 대해서 검토 및 서울시에 건의는 해봤는지?

 

국제공모 당선작인 조감도를 수소가스충전소 설치를 위해 변경했는데, 공식적 공표없이 변경한 근거가 무엇이며, 그것이 타당한 것인지.

 

장지차고지 입체화사업 소요예산이 구청 자료에는 2,195억 원으로 돼 있고, SH공사 자료에는 2,000억 원으로 되어 있는데, 차이나는 이유는 무엇인지.

 

북위례가 입주하고 본 사업 청년주택이 입주시,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혼잡 대책과 주민들이 지금도 힘들어하는 소음과 공해 그리고 교통 안전대책과 일부 아파트에 대한 일조권과 조망권 침해 대책은 있나?

 

박성수 송파구청장= 먼저 장지 컴팩트시티 내 수소충전소 설치 문제와 관련해 주민대표의 면담요청 사항에 대해서는 일정관계상 면담을 추진하지 못한 점 양해해 주기 바란다.

 

장지차고지를 인근 그린벨트로 옮기는 방안 및 서울시 건의 계획에 대해 서울시에 별도 건의 하고 우리구에서도 다른 대안 등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도록 하겠다.

 

수소가스충전소 설치를 위한 국제공모당선작 변경 근거에 대해 구는 수소가스충전소 등 사업계획 변경에 대해 주민혼란이 가중되지 않도록 거버넌스 회의, 주민설명회 등을 통한 주민의견 수렴을 서울시에 요구한 바 있다.

 

장지차고지 입체화사업 소요예산에 대한 구청과 SH공사 자료가 불일치하는 사유에 대해 서울주택도시공사 회의 자료에 기재된 금액은 장지 컴팩트시티 국제설계 공모 당시 추정 공사비이며, 구의회 업무보고에 작성된 소요예산은 용역비 및 공사 등 제반비용을 포함해 차이가 발생했다.

 

마지막으로, 장지차고지 입체화사업 완료 시 교통량 증가에 따른 교통혼잡대책 및 소음·공해 대책, 일조권과 조망권 침해 대책 등에 대해 현재 교통영향평가 및 환경영향평가에 대해 관계기관과 협의 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