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교육생 모집

드론을 날리며 미래로의 비행을 준비하는 송파쌤 드론스쿨

작성일 : 2021-03-29 10:59

송파구(박성수 구청장)는 드론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창의적 미래인재를 양성하고자 송파쌤 드론 스쿨’ 6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4월부터 강의를 시작한다.

 

구는 많은 청소년들이 새로운 취미를 향유하고 드론 전문가로의 진로를 꿈꾸도록 지원하고 있다. ‘송파쌤 드론 스쿨을 통해 작년 7월부터 드론 기본 구조, 모의 비행, 드론 레이싱 실습 등 기본 교육 등을 실시하며 총 5, 116명의 학생이 강의를 수료했다.

 

이번 교육은 드론의 기초 이론 및 원리 습득 드론 레이싱 체험 및 실습 코딩 드론 프로그래밍 및 비행 연습 드론 축구 체험 등으로 구성되는 입문종합반이다. 오는 410일 교육을 시작해 4주간 매주 토요일(오전/오후반) 2시간30분 동안 수업이 이루어진다.

 

강의는 송파구 중대로 216드론이야기에서 진행되며, 교육장에는 드론 시뮬레이터, 레이싱용 드론, 축구용 드론 등이 구비돼 있다.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드론 스쿨 6기는 총24명을 모집하며,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인 송파구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30만 원으로 송파구는 이중 2/3를 지원한다.

 

송파쌤 교육포털(songpa.go.kr/ssem)에 신청서식이 있으며, 42일까지 이메일(almighty@songpa.go.kr)로 수강을 접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02-2147-237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파쌤 드론 스쿨은 향후 입문종합반외에도 드론 스포츠, 동영상 편집 교육을 포함한 심화반’, ‘국가공인 자격증 취득반까지 추가,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송파쌤 드론스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일컫는 미래 사회를 선도적으로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복잡 다변한 미래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