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카카오톡 ‘강동구청’ 채널 개설

기존 ‘강동구 알림톡’과 통합해 종합 정보 제공

작성일 : 2021-05-27 10:11

카카오톡 ‘강동구청’ 채널 추가 안내 이미지.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코로나19 시대에 주민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카카오톡 공식 채널 강동구청을 개설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바일 메신저 사용률이 증가함에 따라 점유율이 높은 SNS 플랫폼인 카카오톡을 이용해 주민들에게 구정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함이다.

 

구는 이번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통해 두 채널로 나눠져 운영했던 강동구 알림톡강동구청을 하나의 채널로 통합했다.

 

새로 선보인 강동구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는 구정 관련 행사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게시하고 채팅창에는 구청장에게 바란다 강동구 지방세환급 등 온라인 민원창구와 코로나19 상황 코로나19백신 접종계획 등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기존 강동구 알림톡 회원 2만여 명 주민들에게 채널 개설 알림 친구톡을 발송했으며, 향후 채널 이용률을 높이기 위한 채널 추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카카오톡 검색 창에서 강동구청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 시대에 주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했다주민들에게 효과적인 정보 제공 창구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