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021년 통장 자녀 장학금 지급

올해부터 고등학생에서 대학생까지 확대 지급

작성일 : 2021-05-27 10:40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주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는 통장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도 통장자녀 장학금을 지급한다.

 

이번 통장자녀 장학생 선발을 위해 구는 412일부터 20일까지 각 동에서 1년 이상 재직 중인 통장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았다. 통장 자녀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거나 특기가 있는 학생을 1차 선발했고, 타장학금 수혜 여부 등 적격 심사를 거쳐 최종 32명을 선발했다.

 

장학금은 상·하반기에 거쳐 통장 자녀에게 지급되며 금액은 인당 최대 100만 원으로 상반기 장학금은 5월 말 전달할 계획이다.

 

작년에 송파구는 장학금 지급 대상자에 대한 구체적 선발기준을 명시한 내용을 담아 관련 조례를 개정하였다. 특히 고등학교 무상교육 전면 실시에 따라 장학금 지급대상을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확대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통장님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학생들 학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통장의 역량 강화와 처우 개선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올해는 수여식 없이 동주민센터를 통해 개별적으로 장학증서만 전달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