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 완료

작성일 : 2021-05-28 19:28

송명화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이 서울시에 요청해 왔던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가 지난 526() 완료돼 이제 U턴이 가능하게 됐다.

 

송 의원은 천호동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성심병원 사거리 U턴 허용을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왔으며, 이번에 결실을 맺게 된 것이다.

 

송 의원은 지난해 천호지하차도 매립 공사 시 함께 추진해 줄 것을 요청했었으나 공사 완공 후 교통 흐름을 살펴보고 결정하자는 서울시의 의견이 있어 기다려왔으며, 공사가 완료된 후 지난 연말까지 3개월여 교통 흐름을 살펴본 결과 별 문제가 없어 올 1월 서울시·강동구·서울시의회 관계자 등과 함께 현장을 방문, 다시 한 번 적극 검토를 요청했었다.

 

이후 지난 427()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를 통과해 U턴이 확정됐고, 바로 서울시에 빠른 실시설계와 공사 진행을 다시 한 번 요청, 드디어 개통됐다.

 

송 의원은 성심병원 사거리는 중앙버스전용차로제(BRT) 시행 전에는 U턴이 허용됐던 지역으로 천호3동을 진입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U턴 수요가 많은 지역이었으며, 특히 지난 2017년 강동역 인근에 1,000세대 래미안강동팰리스가 들어서며 더욱 수요가 늘게 됐다고 밝히고 더욱이 최근에는 천호·성내재정비촉진지구 천호8구역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U턴 수요가 더욱 늘게 될 것임을 강조하며 그동안 설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역설해 왔다.

 

송 의원은 천호동 주민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나은 교통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를 축하한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