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코로나 극복 기원 단오한마당 개최

6월 12일(토) 10시∼15시 강동구청 열린뜰 ‘단오 한마당’ 열려

작성일 : 2021-06-07 20:21 수정일 : 2021-06-07 20:5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단오를 맞아 612() 1015, 강동구청 열린뜰(성내동25)에서 ‘2021. 단오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로부터 단오는 액운을 물리치고 한 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날로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 극복의 염원을 담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단오의 대표 식물인 꽃창포 심기, 단오부채 만들기, 창포비누 만들기, 수리취떡 만들기 등 전통 풍습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마당을 비롯해 가야금 듀오와 마술공연 등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또한, 놀이마당에는 윷놀이와 투호, 땅따먹기 등 전통놀이와 박스놀이터가 설치돼 즐겁게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관내 친환경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산물 판매부스와 도시농업 물품 판매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날 행사는 협동조합 도시, 강동토종지킴이, 협동조합 소셜다이닝팜, 협동조합 강동약초학교, 강동텃밭정원사동호회, 도시텃밭 기자단 등 구에서 활동하는 도시농업활동가들과 도시농부,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행사로 큰 의미가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단오한마당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전통 세시 풍속의 의미를 되새기며 휴식과 격려를 통해 코로나를 극복하는 힘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구는 도시농업과 전통문화의 어우러짐을 통해 도시농업의 문화적 기능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1. 단오한마당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행사장 내 인원을 100명 미만으로 제한하여 운영한다. 행사 문의 및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 도시농업포털사이트(http://www.gangdong.go.kr/cityfarm) 및 강동구청 홈페이지, 도시농업과(02-3425-6544)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