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상일2동주민센터, 7월 1일 업무개시

상일2동·강일동 행정구역 경계조정으로 원활한 행정서비스 제공

작성일 : 2021-06-21 10:10

상일2동주민센터 업무개시 홍보안내문.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상일2동주민센터가 강일동에서 분동돼 71() 오전 9시부터 새로운 보금자리에서 업무를 시작한다.

 

구는 고덕강일지구 대규모 입주로 인해 강일동 인구 과밀화 현상이 예상됨에 따라 71일자로 고덕로 위쪽을 강일동, 아래쪽은 상일2동으로 분동해 효율적인 행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는 그동안 법정동과 행정동이 달라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던 고덕리엔파크3단지와 고덕강일1·3지구에 대해 법정동과 행정동을 일치시켜 주민의 혼란을 줄이고 생활권역과 행정구역을 일치시켜 주민들의 행정서비스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도 담겨있다.

 

상일2동주민센터 임시청사(상일로651)는 삼성엔지니어링 정문에서 1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신축청사가 건립되기 전까지 상일2동 주민들의 행정공백 방지를 위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업무개시일부터 전입신고, 인감신고, 출생·사망 신고 등의 신고업무는 주소지 관할 동주민센터에서 처리가 가능하니 이점 유의해야 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일동의 향후 인구수가 적정수준을 넘어갈 것이 예상됨에 따라 분동을 추진하게 됐다상일2동 주민들이 새로운 주민센터에서 보다 효율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구는 분동에 따른 주민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안내문 배포, 구 소식지 및 SNS 안내, 현수막 게시 등 주민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