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발달장애인 복지 증진에 앞장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 개소 1주년 맞아

작성일 : 2021-06-30 14:05

2020년 9월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구립 시설인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 개소 1주년을 맞아 사업 추진 성과를 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71()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강동구 상일로 1295)에서 진행됐으며,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센터 이용자와 함께하는 간담회를 통해 장애인복지 현장의 소리를 귀담아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외에도 이용자 및 가족들을 위한 바자회 반려 식물 만들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동료상담, 부모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 가족이 복지수혜자에서 다른 장애인 가족을 지원하는 복지공급자로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인 가족의 돌봄 부담이 가중돼 힘든 시기에 장애인 긴급 돌봄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장애인 가정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했다.

 

또한,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에서는 미취업 성인 발달장애인을 주 대상으로 교육훈련 현장 직업훈련 취업연계 잡 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2020년 총 23명 강동구 거주 발달장애인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

 

장애인 가족 지원 및 긴급 돌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02-6959-4439, 4459), 성인 발달장애인 취업지원과 관련해서는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02-426-9494)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함께 강동구 장애인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강동커리어플러스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써 자립해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행복한 강동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