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민·관 협력으로 동(洞) 복지 한걸음 더!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신설

작성일 : 2021-07-01 15:52

지난 6월 23일 강동구 지역복지를 위해 헌신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열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6월부터 동 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를 정식 조직으로 출범해 17개 동 협의체 현안과 사업에 대한 교류와 소통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다.

 

그 첫 번째 시작으로 지난 23일 구청 대강당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간담회를 갖고 생생한 동 단위 복지 현장의 목소리를 파악하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별 평균 22명 지역실정에 밝은 다양한 민·관 기관, 단체, 주민이 참여해 총 382명이 위촉돼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동 단위 사회복지의 주요 전달체계의 주인공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구는 올 해 각 동 협의체 운영세칙을 재정비하고 운영위원을 확대, 재구성하는 등 체계를 재개편했다. 또 동 협의체 민간 위원에게 연 2회 활동수당을 지급하는 등 공공과 민간의 적극적인 협업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앞으로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양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복지 그늘 아래에 있는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힘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구는 민·관이 협력해 지역 내 복지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고 활동에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