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무한∼도전 프로젝트 진행

송파혁신교육지구, 청소년 동아리 27개 팀 선정

작성일 : 2021-07-03 10:45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청소년 도전 프로젝트 뭐든지에 참여하는 27개 팀을 선발하고, 사업을 본격 실시한다고 밝혔다.

 

뭐든지는 송파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송파구 거주 만1318세 청소년들이 5명 이상 모여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에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무엇이든 도전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은 환경, 역사, 문화 등 주제 제한 없이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에서 스스로 배우고 활동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자치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구는 매년 팀별 활동비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 총 80개 동아리에 7,500만 원을 교부, 청소년의 꿈을 응원해오고 있다.

 

올 해 선정된 최종 27개 팀을 보면 유기동물 관련 텀블러 제작·판매 수익을 유기동물보호센터에 기부하는 도란도란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과 금연교육 캠페인을 실시하는 동아리 꿈사다리반사진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모여 올림픽공원 명소를 직접 촬영하고, 사진지도를 제작·배부하는 올공별곡등 청소년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프로젝트들이 다양하다.

 

또한 구는 각 팀 당 성인 멘토 1명씩을 지정해 청소년들의 도전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선정 팀 중 4개 팀의 멘토로 송파쌤 마을강사가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부심을 키우는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뭐든지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와 꿈을 찾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가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는 든든한 교육지원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 송파구 교육협력과(02-2147-2457)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