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스포츠 테마거리 조성 나선다

9일, 한국체육대학교 지역상생과 체육문화 융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 2021-07-12 11:32

7월 9일(금) 개최한 강동구-한국체육대학교 업무협약식.

 

강동구(구청장 이정훈)79() 한국체육대학교(총장 안용규)와 지역상생및 체육문화 융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보유 자원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관련 사업 분야 육성과 활력 있는 대학가 조성 ··학 거버넌스 구축으로 지역사회 발전의 선도 모델 제시 공동참여, 교육, 자문 등 교류·협력 체육문화 연구 및 기술 지원 등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 체결 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강동구 스포츠 테마거리 조성사업은 한국체육대학교와 가장 가까운 먹자골목 상권(양재대로89가길 일대)에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도입해 특색 있는 골목 문화를 창출하고,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이 사업을 통해 먹자골목 상권을 지역주민-지자체-대학(··)간의 협력으로 지역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경관개선과 일상생활에서 폭 넓은 체육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거리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스포츠 테마거리 이외에도 한국체육대학교와 지역사회의 체육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으로 강동구 곳곳에 체육문화가 더욱 스며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