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송파 구민’을 추천해 주세요

8월 10일까지 2021년 송파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작성일 : 2021-07-16 15:40 수정일 : 2021-07-16 16:19

송파구민상 후보자 추천 홍보 포스터.

 

송파구(구청장 박성수)서울을 이끄는 송파만들기에 기여한 모범구민 및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송파구민상후보자를 오는 810일까지 추천받는다.

 

송파구민상은 지역사회 전반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는 구민을 발굴하여 공로하는 시상제도로 올해 10회를 맞았다.

 

시상부문으로는 구민대상, 효행상, 봉사상, 모범청소년상, 구민화합상, 교육·문화체육상, 지역경제활성화상, 시민사회단체상이 있다. 이중 구민대상은 각 분야별 후보자 중 가장 공적이 우수한 1명의 구민(또는 단체)을 선정한다.

 

추천대상은 공고일(2021. 7.12.) 현재 송파구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사업장을 두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다. 다만, 교육·문화체육상, 지역경제활성화상, 시민사회단체상은 거주지 제한을 두지 않는다.

 

추천방법은 주민 10명 이상의 연명으로 거주지 관할 동장을 통해 공동추천하거나 각 부문별 관계기관 및 단체장, 학교장 또는 구의원 2명 이상이 추천할 수 있다.

 

이렇게 추천된 후보자는 송파구 구민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며 기념패가 수여된다. 시상은 9월 송파구민의 날 기념 행사시 시상 할 예정이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후보자 접수기간은 712일부터 810일까지이며, 추천서 등의 구비서류를 작성하여 송파구 자치행정과 또는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올해 송파구민상을 통해 장기화 된 코로나19 위기로 지쳐있는 구민들이 서로의 마음을 위로하고 응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주변의 숨은 봉사자가 빛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