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1기관-1시장 결연사업’ 이용금액 1억 넘어

29개 기관·전통시장과 자매결연 맺고 소비촉진 프로그램 참여

작성일 : 2021-08-13 10:01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지원하기 위해 ‘1기관-1시장 결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와 전통시장 간 추진되는 ‘1기관-1시장 결연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외출제한과 소비심리 저하,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기피로 전통시장 상권이 큰 타격을 입고 있다는 우려에서 출발했다.

 

지난해 5월부터 강동구의 29개 기관은 관내 소재한 6개 전통시장과 각각 협약을 체결하고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기관별로 전통시장 함께하는 날을 지정하여 다양한 소비촉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하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공감대 속에서 이루어진 이번 사업은 2021년 상반기에만 이용금액 12,871440(이용횟수 816)의 실적을 달성했다.

 

전통시장 상인회 측도 이번 사업이 전통시장 매출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강동구 관계자는 이번 결연사업은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공직자들이 함께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향후 관내 모든 공공기관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