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 마을교육 토론회 참여자 모집

‘강동 마을교육 및 혁신교육의 발전방향’ 주제로 민·관·학 소통의 장 마련

작성일 : 2021-09-08 16:28

강동구는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토론회에 참여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강동 마을교육과 혁신교육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강동마을교육 토론회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를 위해 구는 98일부터 17일까지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토론회에 참석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강동 마을교육 토론회는 강동혁신교육지구 정책에 관한 민··학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제안된 의제를 바탕으로 혁신교육 정책을 수립하며 마을의 특색을 반영한 마을교육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돕는 소통의 장이다.

 

토론주제는 강동 마을교육과 혁신교육 발전방향으로 청소년들이 마을 공간을 사용하기 쉽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마을과 학교가 협력해 만드는 마을교육 과정 개발에 대해 논의한다.

 

토론회는 928일과 1012일 두 차례 진행되며 928일에는 화상회의(zoom)를 통한 사전토론회가 오후 4시에 시작된다. 이 날 도출된 제안사항은 1012일에 열리는 본 토론회에서 공론화된다.

 

본 토론회는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정훈 강동구청장을 비롯해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장, 강동혁신교육 사업참여자, 청소년, ··고등학교 교사, 토론회 참여 신청 구민 등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98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구민을 대상으로 마을교육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조사는 강동구청 홈페이지(강동소식)에 게시된 설문 링크주소(https://url.kr/637neb)로 들어가 응답하면 된다. 아울러 토론회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설문조사에 있는 참가 여부란에 체크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이번 토론회는 민관학이 함께 모여 강동구의 마을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제안이 제시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