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우유배달로 독거어르신 안부를 묻습니다

5월 3일 사업 추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위해 협약식 개최

작성일 : 2021-05-14 09:10

5월 3일(월) 어르신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업 업무협약식.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이달 3()부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과 함께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유배달 사업은 어르신에게 배달된 우유가 적체될 경우 안부를 묻고 변동사항을 확인하는 등 저소득 독거어르신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민간단체와 협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구는 53() 우유배달 사업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민간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독거어르신 고독사 예방뿐만 아니라 유당을 제거한 우유 제공으로 어르신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

 

우유는 배달의 민족(우아한 형제들), 골드만삭스, 매일유업이 정기 후원하며 안부확인이 필요한 취약계층 독거어르신 150명에게 매일유업 배달망으로 주3회 배달하고 있다.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 있을 경우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서 운영하는 전담 고객센터에서 동주민센터로 연락해 어르신들의 안전 상태를 신속하게 확인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취약계층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후원해 주신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우유배달로 어르신의 건강과 안부를 동시에 챙겨 어르신 고독사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