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수상

3년 연속 청년정책 우수 기초자치단체 선정

작성일 : 2021-06-18 11:40

강동구(구청장 이정훈)‘2021 청년친화헌정대상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하며 2019소통부문 대상’, 2020종합대상수상에 이어 3년 연속 청년정책 우수 기초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국회사무처소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가 주관해 전문가와 청년선정위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정책, 입법, 소통 등 분야에서 청년 친화적 환경조성에 기여한 기관들의 업적과 공로를 심사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강동구는 청년참여 정책과 청년소통 활성화 부분을 높이 평가받아 종합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는 청년들을 위하여 취업, 창업, 문화, 주거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창업지원센터인 청년해냄센터청년work-play타운및 청년스타트업 주거공간인 청년창업주택을 운영해 청년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서울시 동남권 청년정책 종합 지원센터인 서울청년센터 강동 오랑을 운영해 청년정책 접근성을 높이고 청년들에게 맞춤형 지원사업을 연계해주고 있다.

 

아울러 강동청년네트워크 운영, 강동구 청년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 강동청년축제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자발적이고 주체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또 역세권 청년주택 조성과 청년들을 위한 취·창업 지원센터 설치를 통해 청년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청년친화헌정대상 3년 연속 수상은 청년을 위한 우리구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청년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년에게 닿을 수 있는 청년정책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상식은 918일 올림픽공원 평화의광장에서 열리는 5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축제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