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마을방과후학교, ‘온돌방’ 9기 운영

마을 내 교육 자원 통해 인문·창의·과학 등 70여개 강의 구성

작성일 : 2021-07-22 13:38

강동구(구청장 이정훈)723일까지 강동구에 거주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온종일 돌봄 방과후학교’ 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온돌방(온마을 돌봄 방과후학교)’ 사업은 마을 내 교육자원과 유휴공간을 학교 밖 방과후 활동과 연계해 주민의 사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구가 2018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사업이다.

 

온돌방 9기는 82일부터 1030일까지 운영한다. 인문, 창의·과학, 예체능, 생활 분야 등 총 70여개 방과후 강좌가 준비돼 있으며, 수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된다.

 

지난 상반기에 진행된 온돌방 8기에는 132명 초·중학생들이 참여해 독서·논술, 인문 고전, 통기타 교실 등 50개 강의를 수강했다.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강사, 학생,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마을 곳곳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활용해 아이들의 방과 후 활동에 대한 부담을 지역사회가 함께 나누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수강생 모집은 723일까지 강동구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lc.gangdong.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받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운영 일정은 조정될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