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기후위기·에너지정책 온라인 포럼 개최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지역사회 내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 제시

작성일 : 2021-12-07 15:17

기후위기·에너지정책 포럼 포스터.

 

강동구(구청장 이정훈)8() 15, 강동구청 유튜브를 통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기후위기·에너지정책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대응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 방법들과 지속가능한 활동으로 이끌어내기 위한 방법들을 함께 논의해보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 1부에서는 발제자가 타 지역 기후위기대응 실천사례를 발표하고 2부는 2명의 강동구 지역활동가가 활동사례 발표 후 패널들의 토론 및 질의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전문가와 참석자 간 활발한 의견교환을 통해 타 지역 기후위기 대응실천사례 지역사회 영역에서 주민참여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에는 발제자, 패널 등 토론자를 포함한 최소 인원만 참석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강동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심각한 기후위기에 직면해 2050 탄소중립 실현방안이 전 세계적으로 추진되는 현시점을 감안해 볼 때, 이번 포럼이 기후위기대응을 위한 방안들에 대해 새로운 접근방식으로 고민하고 해결해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