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신개념 학습공간! 삼삼오오 학습터 조성

‘송파쌤’ 정착에 따라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

작성일 : 2021-05-03 09:38

개선 사례.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획일화된 학교 공간을 창의학습 공간 등 학교 구성원이 원하는 형태로 개선하는 삼삼오오 학습터와 안전지킴이 공간교육경비를 지원한다.

 

자체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지역사회에 정착시키고 있는 구는 비대면 수업이 일상화 되고 토론식 교육이 요구되는 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적극 대응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삼삼오오 학습터는 기존의 교실형태를 벗어나 다양한 교육적 욕구를 실현하며 소규모 개별학습 활동이 가능한 공간이다. 창의적이고 유연한 복합공간을 조성해 학생들이 매일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안전지킴이 공간은 학생안전 책임인력인 학교보안관 등을 위해 열악한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 4월에 관내 각급 학교에 대한 심의를 마치고 1개 교당 최대 5,000만원씩 34개 학교에 8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삼삼오오 학습터조성에 7, ‘안전지킴이 공간개선에 1억 원이 지원되며, 초등학교 16개교, 중학교 12개교, 고등학교 5개교가 선정됐다.

 

이번 심의는 창의·인성 함양을 위한 개방형 교육공간 실시간 원격 교육이 가능한 스튜디오형 공간 음악실, 과학실 등 학교 내 공간 활용도 예산 신청의 적정성, 공간조성의 필요성 등을 기준으로 객관적으로 진행됐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시대의 요구에 알맞게 교육공간의 새로운 기준이 필요하다면서, “새로운 공간에서 함께 토론하며 협업의 가치를 배우는 등 학생과 교직원이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