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굿라이더 공동 캠페인’ 실시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캠페인 시행

작성일 : 2021-05-14 11:18

전동킥보드 굿라이더 공동 캠페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개인형 이동장치(PM) 이용자에 대한 규제와 처벌이 강화된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21.5.13.)에 맞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와 함께 전동킥보드(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운행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으로 추진되며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인해 변경되는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법에 대한 홍보 및 1:1 안전 교육 등 오프라인 캠페인과 함께 SNS를 통한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다짐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민·관 합동으로 진행되며 송파구, 코바코, 송파녹색어머니연합회, 모범운전자회, 공유PM사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개인형 이동장치 운행 시 면허필수안전수칙 미준수 시 벌칙 조항 신설등 도로교통법 주요 개정 내용에 대한 내용을 홍보한다. , 라임, , 씽씽, 킥고잉 등 전동킥보드 업체와 함께 안전하게 전동킥보드 잘 타는 법에 대한 현장 교육도 진행 한다.

 

또한 구 SNS를 통해 524()까지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수칙 준수 다짐 인증 릴레이 캠페인도 병행한다. 이 외에도 헬멧 등 보호장구를 실제로 착용해보고 다짐을 공유함으로써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운행 분위기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문화 정착에 힘쓰고 이용자와 보행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보행안전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