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캠핑카 이동상담소 ‘유레카’ 일자리 발굴 성공

캠핑카 활용한 상담소, 학교 밖 청소년 등 고민해결 등 소통으로 취업기회 마련

작성일 : 2021-05-14 19:10

지난 2월 25일 유레카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과 상담 진행중인 박성수 송파구청장.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들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관내 15명의 청년들이 유레카를 통해 지난 4월 취업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구가 운영하는 청소년 상담사업인 캠핑카 이동상담소 유레카()PIDISCOVER와 협업을 통해 관내 15명의 청년들이 지난 415일부터 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주관하는 B2B 무역플랫폼 바이코리아 상품정보 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쾌거를 이뤄냈다.

 

캠핑카 이동상담소 유레카는 평소 청소년 교육과 청년 일자리 문제에 관심이 많았던 ()PIDISCOVER의 대표 관계자와 의논 끝에 재정적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외식창업 프로젝트를 지속가능하게 할 수 있는 프로젝트(코트라 무역플랫폼 정비사업)를 추진하게 됐다.

 

지난해 말부터 학교 밖 청소년 5명과 담당교사 4명이 ()PIDISCOVER에 채용되어 약 3개월간 과거 무역전시회 기록물들을 정비하며 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그 결과, 사업이 본격적으로 고도화되며 올해 관내 청년 우선 채용조건으로 총 15명을 추가 채용하고, 23(중도퇴사1명 제외)이 송파쌤 미래교육센터 오금HUB 공유오피스에서 현재 KOTRA B2B 무역플랫폼 바이코리아 정비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오는 8월부터는 무역플랫폼 정비사업의 연장선으로 2차 프로젝트를 진행, 20여명 청년을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한편, 캠핑카 이동상담소 유레카의 운영주체인 ()한빛청소년재단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추어 탄탄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제공하고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대폭 확장 시킬 수 있는 통합적 일자리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캠핑카 이동상담소 유레카 사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상담-교육에 그치지 않고, 기업의 수요와 청년의 역량을 매칭하여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일자리가 넘치는 경제활력도시 송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