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녹색송파위원회 출범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함께 환경문제 해결할 것”

작성일 : 2021-05-31 11:03

5월 27일(목) 제7기 녹색송파위원회 위촉식.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527, ·관 환경거버넌스 기구인 7기 녹색송파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녹색송파위원회2008년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송파구가 전국 기초 자치단체 처음으로 출범한 민관 공동참여 방식 거버넌스 기구다. 환경정책 자문, 시책 발굴, 환경보전활동을 위해 시민단체, 언론인, 교육기관, 기업, 지역명사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7기 녹색송파위원회는 대기, 수질, 에너지, 재활용, 교육기관 등 각 분야 전문가 61명으로 새롭게 구성했다. 최근 기후변화 위기시대에 다양하고 복합적인 환경문제에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7기는 환경관련 풍부한 지식과 관심이 많은 청년위원을 대거 영입해 젊고 참신한 송파구만의 차별화된 환경정책들이 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은 2년 동안 자연도시, 송파의제21, 기후변화 등 3개 분과로 나누어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구는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해 9송파형 그린뉴딜 탄소중립도시 계획을 마련하고,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50% 줄이는 것을 목표로 여러 방안을 시행 중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제7기 녹색송파위원회 아낌없는 자문과 조언이 67만 구민이 함께 누리는 환경 선도도시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주리라 믿는다, “앞으로 탄소중립도시 실현을 위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