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쌤 드론 스쿨 심화반 교육 운영

미래 교육을 체험하며 드론 전문가를 꿈꿔요

작성일 : 2021-06-03 15:19

교육현장.

 

송파구(박성수 구청장)는 많은 청소년들이 4차 산업 혁명 시대의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 전문가로의 진로를 꿈꿀 수 있도록 드론 스쿨 심화반을 6월부터 운영한다.

 

송파쌤 드론 스쿨은 작년 7월부터 드론 기본 구조, 모의 비행, 드론 레이싱 실습 등 기본 교육을 포함한 입문종합반을 운영해 7기까지 총160명의 학생이 교육을 수료했고 올해 하반기에도 입문반 교육을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드론을 취미로 즐기는 데에서 나아가 고급 과정 수강을 원하는 청소년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드론 축구경기, 드론 동영상 촬영 등 드론 조종 능력 향상에 실직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화된 심화과정을 개설했다.

 

드론 스쿨 입문반 수료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심화반드론 축구 기초이론 드론 축구 공격 및 수비, 드론 축구 팀 전술 드론 활용한 스틸사진 및 동영상 촬영 드론 기초 비행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고 6월 교육을 시작해서 4주간 매주 일요일(오전) 3시간 동안 수업이 이뤄진다.

 

교육은 드론이야기(송파구 중대로 216)’와 가평설악비행장에서 진행되며 교육 장소에 동영상 촬영용 드론’, ‘축구용 드론등이 구비돼 있어 별도 장비는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전용 비행 교육장인 가평설악비행장에서는 드론 조종을 통한 전문적인 동영상 촬영 교육을 진행하며 관내 교육 장소(드론이야기)에서 드론 축구 및 모의 게임, 동영상 편집 교육 등이 포함돼 있어 수강 시 드론 촬영, 자격증 취득을 위한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드론 스쿨 심화반은 4기수를 운영할 예정으로 입문반 수료한 희망자 중 기수당 12명 선정해 교육을 진행하고 1인 당 교육비 40만 원 중 30만 원을 송파구에서 지원한다.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송파쌤 교육포털(www.songpa.go.kr/ssem)을 참고하면 된다.

 

송파쌤 드론 스쿨은 입문종합반과 심화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나아가 교육 수료생들이 지역 사회 행사에서 드론 축구, 드론 비행 시연 등 다양한 재능기부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많은 구민들이 가까이에서 드론을 접하고 레저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드론은 교통, 운송, 방재, 건축 등 미래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밀접히 연계되어 다각도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드론 스쿨의 특화된 교육 과정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이 드론을 쉽게 접하고 배우며 미래 사회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함양해 드론 전문가로의 진로를 꿈꾸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