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툰 ‘어린이세금교실’과 함께라면 ‘세금’어렵지 않아요!

송파구, 어린이 대상 세금 교육 영상콘텐츠·E-book 제작

작성일 : 2021-10-25 18:14

어린이세금교실 영상콘텐츠.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어린이들에게 세금의 중요성과 올바른 납세의식을 심어주고자 학교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세금에 대한 영상콘텐츠 및 E-book을 제작하고, 자체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SSEM)'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는 세금분야에서 다년간 실무경험을 갖춘 세무공무원을 구성원으로 자체 TF팀을 조성하고,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어린이세금교실영상콘텐츠를 기획·제작했다.

 

어린이세금교실영상콘텐츠는 세금의 정의와 종류 지방세 소개 지방세 납부방법 지방세의 사용절차 지방세의 쓰임 등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맞춤형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송파구 캐릭터인 송송파파가 직접 등장하는 캐릭터 툰 형식으로 제작해 어린이들에게 세금에 대한 친숙함과 재미를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세금교실영상콘텐츠는 오는 11월 초, 송파쌤 교육포털(www.songpa.go.kr/ssem)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영상은 누구나 조회 가능하며, E-book으로 제작해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에도 게재한다. 또한 관내 초등학교에도 교육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송파쌤(SSEM)은 송파구만의 특화된 교육플랫폼으로써 코로나19로 변화한 교육환경에 발맞춰 다양한 교육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어린이세금교실 영상콘텐츠의 제공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들의 교육니즈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학교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세금 교육 영상콘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이 세금의 중요성과 올바른 납세의식을 함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송파구만의 교육지원체계인 송파쌤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나아가 송파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안정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