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취업준비도 메타버스로 스마트하게

19일까지 메타버스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핵심 직무 마스터’ 운영

작성일 : 2021-11-16 19:58 수정일 : 2021-11-16 20:14

송파구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핵심 직무 마스터’가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구현됐다.

 

송파구(구청장 박성수)19일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핵심 직무 마스터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의 직무 역량 및 구직 기술 강화에 나선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채용시장의 트렌드 변화는 물론,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각종 채용설명회, 신입사원 직무연수, 워크숍, 업무회의까지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기업도 점점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앞서 구는 지난 10월 지자체 최초로 메타버스 취업교육 ‘5주 직무캠프를 한차례 운영해 청년 구직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도 온라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직무설명회와 취업특강을 제공하는 핵심 직무 마스터를 기획했다.

 

19일까지 3차원 가상세계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 TOSS, Bain & Company, KOTRA 등 유망 기업의 현직자가 함께하는 직무설명회와 구직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취업 특강으로 진행된다.

 

아바타로 표현된 가상의 자신으로 참여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입체적이고 실감나는 체험을 통해 몰입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직무설명회에서는 영업관리, 서비스 기획,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의 현직자가 핵심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실무경험을 알려준다. 궁금한 사항을 바로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HR 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주제별 취업특강에서는 채용동향, 맞춤형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 준비 등 각종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용 홈페이지(songpajob.kr) 또는 취업포털 인크루트에서 사전신청 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송파일자리통합지원센터(02-2147-4926)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메타버스에서 펼쳐지는 핵심 직무 마스터는 청년 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취업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취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