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아동이 행복한 도시 구현 위해, 지난 11월 19일 아동학대 캠페인 시행

작성일 : 2021-11-24 15:46

송파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1119아동학대 예방의 날에 맞춰 송파경찰서, 경찰병원, 동남권 아동보호전문기관, 롯데월드와 함께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올바른 양육방식의 홍보를 주된 내용으로 한다.

 

캠페인은 민·관 합동으로 진행되며 송파구, 송파경찰서, 경찰병원 동남권 아동보호전문기관 롯데월드 등이 참석해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정문 앞 홍보존에서 진행됐다. 아동학대 신고전화(112) 아동학대 유형 신고요령 올바른 양육방식에 대한 내용을 홍보한다.

 

, 이날 현장에서는 아동이 좋아하는 캐릭터(송송파파, 로티로리, 포돌이)가 진행하는 O/X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민법상 자녀 체벌권 폐지 등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아동학대 의심 상황에 대한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 아동학대예방주간(11.19.11.25.)동안 롯데월드 내 매직서클과 구정홍보 디지털 전광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홍보 영상이 송출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에 함께 한 참여 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아동학대에 대한 구민들의 이해를 한층 더 높여 체벌 없는 양육 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