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제8회 한성백제마라톤 대회’ 개최

11월 27일 오전 9시 올림픽공원∼한강 달리며 도심 속 자연 만끽!

작성일 : 2021-11-26 19:30 수정일 : 2021-11-26 19:35

송파구(구청장 박성수)27일 오전 9시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8회 한성백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매년 구의 대표 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성백제마라톤 대회를 열어왔다. 코로나192년 만에 열리는 이번 대회는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에 발맞춰 주민들의 건강한 일상 복귀를 기원하고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송파구체육회가 주최하고 송파구육상연맹이 주관, 송파구가 후원한다.

 

앞서 구는 113일부터 26일까지 전용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송파둘레길 일대를 각자 달리는 비대면 방식의 마라톤 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27일 단 하루는 모처럼 대면 마라톤대회를 열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대회에는 만 14세 이상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450명이 참가한다. 구에 따르면, 그동안 열리기 힘들었던 대면 스포츠 행사인 만큼 주민들의 호응이 높아 사전 참가신청이 3일 만에 조기 마감됐다.

 

마라톤 코스는 10km, 5km로 두 가지다. 두 코스 모두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에서 출발해 10km코스는 반환점인 잠실종합운동장 한강헬기장을 돌아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온다. 5km코스는 잠실나루나들목을 돌아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으로 돌아오면 된다. 다만, 참가자 간 충돌 등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10km 코스 참가자가 우선 출발한다.

 

구는 대회 당일 QR코드 인증,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주민들이 안전하게 마라톤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완주 후 남녀 부문별 13위와 기록 우수자에게는 소정의 트로피도 전달한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 송파농협이 기증한 햅쌀(1kg)도 증정한다. 이밖에도 송파구에어로빅협회의 퍼포먼스 공연, 스트레칭 운동 등 다양한 식전행사도 즐길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8회 한성백제마라톤 대회는 서로 화합하면서 함께하는 에너지를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가을의 끝자락에서 모처럼 마라톤을 즐기며 힐링하는 기분을 느껴보길 바란다. 앞으로도 주민들이 건강하게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