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 ‘안심방역 게이트’ 에어샤워기 설치 완료

바이러스·초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유소년센터 구현

작성일 : 2021-10-20 19:18

강동구도시관리공단 강동유소년스포츠센터(이하 유소년센터) 현관에 워크스루형 에어샤워기가 설치돼 회원들이 시설을 보다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에어샤워기는 바이러스뿐 아니라, 초미세먼지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다.

 

에어샤워기의 설치는 환경부의 중소환경기업 환경설비 상용화 지원사업에 강동구청이 참여해 유소년센터에 에어샤워기를 지원함으로써 이뤄졌다. 에어샤워기의 설치를 통해 센터 내 공기질 개선 및 쾌적하고 청정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됐고, 더불어 내외부 12개 디지털 화면을 통해 다양한 정보제공 및 구정 홍보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마침 에어샤워기의 설치 기간에 맞춰 실외 스포츠프로그램의 운영이 재개돼 이용 회원들의 만족도는 더 높아질 전망이다. 오랜만에 센터를 찾은 한 회원은 센터 입구를 지나는데, 향긋한 피톤치드 향이 나니 숲속에 온 느낌이 든다. 유소년센터가 한결 환하고, 쾌적하게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현재 유소년센터는 공공체육시설 방역지침을 준수해 일일자유수영(강동구민, 센터 회원 제한), 실외 스포츠프로그램(축구클럽, 티볼)을 운영하고 있다. 유소년센터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밴드와 홈페이지 공지사항, 대표전화(02-3428-7979)로 안내받을 수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