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삶을 가꾸는 행복한 정원사’

2021년 그린힐링오피스 식물교육 프로그램 진행

작성일 : 2021-10-27 11:07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중빈)에서는 지난 22일 저탄소 건강사회 기여 및 친환경 녹화사업의 중요성 인식을 위한 그린힐링오피스 식물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그린힐링오피스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식물교육은 나의 삶을 가꾸는 행복한 정원사라는 주제로 공단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실내스마트가든 혁신기업 ()렛그린 김미영 부대표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공기정화식물관련 이론교육과 공기정화식물을 직접 화분에 심어 미니정원을 제작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직원의 손길로 제작된 공기정화식물 미니정원은 송파구 관내 복지시설인 실벗뜨락에 기증돼 사회적 약자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박중빈 송파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이번 교육을 통해 식물을 단지 심고 키우는데 국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삶속에 다양한 형태로 유지되고 함께 살아가는 또 하나의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주관하는 그린힐링오피스 사업은 공기정화식물, 바이오월 등을 활용해 녹색환경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송파구시설관리공단이 올해 3월 시범사업자로 선정돼 거주자주차부 민원실 벽면 녹화 설치를 지원 받았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송파공단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