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 감사패 수상

작성일 : 2021-06-03 15:25

송명화 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은 지난 527일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서울청정넷)는 청년 스스로 청년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 해법을 시도하는 능동적인 시민참여 플랫폼으로서 분과활동을 중심으로 기존 서울시 정책을 모니터링 하거나 새로운 청년정책을 발굴하는 기구이다.

 

감사패 수여는 서울청정넷 기후환경분과가 제안하고 송 의원이 대표발의 했던 서울특별시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개정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청정넷에서 송 의원에게 수여한 것이다.

 

조례 개정의 주요내용은 기후위기 및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서울시가 시 금고를 선정할 때 금융기관들의 탈석탄 투자 선언 여부 및 이행 실적 등을 반영토록 하는 것으로 금융기관의 사회책임 투자를 촉진하는 내용이다.

 

송 의원이 조례를 발의한 후 서울시 담당부서의 의견과 행정자치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며 탈석탄과 국제 녹색금융 이니셔티브 가입여부 등을 포함하는 녹색금융 이행실적을 기준에 추가하는 것으로 수정가결됐다.

 

감사패에는 귀하께서는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청년을 포함한 모든 세대가 마주한 기후와 환경 문제에 깊은 관심을 기울여주시고 꾸준히 청년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현재와 미래를 만들어주시고자 하는 노고에 서울청년정책네트워크의 감사한 마을을 담아 이 패를 드립니다라는 감사의 뜻이 담겨있었다.

 

송 의원은 그 동안 청정넷과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조례 개정을 포함, 청년들로부터 서울시 기후환경분야의 다양한 정책제안들을 수렴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해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