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명화 시의원, ‘서울사회복지대상’ 수상

작성일 : 2021-11-08 10:10

송명화 시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3)5() 서울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울복지신문 주최 12회 서울사회복지대상시상식에서 사회복지정책부문 서울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서울복지신문이 복지가 미래다라는 창간취지에 따라 묵묵히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사람들과 시민의 복지향상에 주력하는 지방의원과 사회복지공무원, 사회공헌기업, 복지시설 종사자 및 시민봉사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송 의원은 1급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의정활동을 해 왔으며, 강동구의원으로 재직 시부터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어르신·장애인·아동·학교 밖 청소년 등 취약계층 복지지원을 통한 시민들의 안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힘써왔다.

 

강동구 친환경 무상급식 지원 조례, 강동구 장애인차별금지 및 인권보장 조례, 강동구 한국 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 등을 제정했고, 서울시 온마을아이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와 서울시 도시공원의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 조례 제정 등 사회복지 분야 제도 마련에 대한 노력은 물론 시정질문 등을 통한 사회복지 정책제안에도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서울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사회복지 분야 예산 지원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아 서울시농아인협회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송 의원은 뜻깊고 소중한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복지향상과 시민들이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서울시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