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자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 직업재능개발센터 방문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 현장 의견청취·개선방안 논의

작성일 : 2021-03-24 10:19

박희자 강동구의회 행정복지위원장(성내1·2·3)이 지난 19,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산하 직업재능개발센터(센터장 김진희)를 방문해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직업재능개발센터는 만 17세 이상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바리스타교육·디퓨저 생산교육 등의 직업훈련 프로그램과 디자인 재능개발·도예활동 등 재능개발 프로그램, 의사소통훈련·지역사회 적응훈련 등 기본훈련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발달장애인이 근로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직업적응활동을 지켜보고 센터를 꼼꼼히 살핀 후, 김진희 직업재능개발센터장, 센터봄 장애인단기보호시설 류영미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박 위원장과 관계자들은 발달장애인 직업적응훈련 개선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 끝에 돌봄·교육·자립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통합센터의 건립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으며, 추후 구청 관련부서에 의견을 전달하고 추가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논의를 마친 후 박 위원장은 발달장애인의 자립적인 삶과 성장을 위해서는 더 많은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인 돌봄과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소통하며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앞으로 발달장애인의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