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지방자치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쓰레기 문제해결 인식개선·의료관광 활성화 마케팅 방안에 관한 용역 보고

작성일 : 2021-03-24 14:21

강동구의회 연구단체인 지방자치연구회(회장 김남현)가 지난 16일 구의회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지방자치연구회 소속 의원들을 비롯해 용역사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연구원으로부터 쓰레기 문제의료관광두 분야에 대한 4개월간 연구용역 최종보고를 듣고 질의응답 및 토론 시간을 갖는 순으로 진행됐다.

 

쓰레기 문제분야는 강동구의 쓰레기 배출현황 및 지역특성을 분석하고 자원순환 정책과 교육을 연계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방안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으며, ‘의료관광분야는 2020년 의료관광 시장 현황과 방한 의료관광객 현황 및 특성을 분석하고, 강동구만의 강점에 따른 의료관광 방향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보고했다.

 

보고회를 마치며 김남현 회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우리 강동구 특성에 맞는 교육안 및 마케팅 방안을 개발함으로써 구민을 위한 정책제안 자료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고회에서 도출된 결과물에 연구 회원들의 의견을 보완해 집행부에 현실적인 의견을 제안하고, 강동구의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로 연계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