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81회 임시회 개회

8일간 일정, 조례안 등 안건 11건 처리 예정

작성일 : 2021-04-14 14:11

강동구의회(의장 황주영)13일부터 20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81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신무연 의원의 상식과 정의, 공의로운 의회가 되자와 이에 대한 김남현 의원의 반론 발언, 박원서 의원의 공무원아파트 재건축에 대한 주민의 목소리라는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주요 안건으로 강동구 저소득 보호관찰 대상자에 대한 사회정착 지원 조례안 강동구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동구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안 강동구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동구 생활권 도시녹화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동구 어린이공원 등 주민참여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이 상정돼 총 11건 안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황주영 의장은 동료 의원들께서는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안건심사로 구정발전에 기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는 한편, “지방자치법 전면개정과 더불어 강동구의회 개원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어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앞으로 더 성숙한 모습으로 주민을 섬기고 강동구 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수가 500명대를 넘어서며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고 백신접종에 적극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