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황주영 의장을 시작으로 ‘서울시의회 SOS릴레이 챌린지’ 동참

작성일 : 2021-05-05 17:36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상임의장단이 SOS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강동구의회 의원들이 지난 3일 서울시의회에서 시작한 사회적 약자 보호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SOS(Save Our Seoul)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송파구의회 이황수 의장의 지목으로 SOS챌린지에 동참한 황 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강동구의회 제갑섭 부의장, 방민수 의회운영위원장, 박희자 행정복지위원장, 양평호 건설재정위원장을 지목하고 다함께 챌린지에 참여했다.

 

SOS챌린지는 아동학대를 포함한 사회적 약자에 대해 각종 폭력과 학대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캠페인으로 챌린지 구호 살펴보고, 찾아보고, 알려주고, 지켜주고와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황 의장은 최근 정인이 사건, 구미 3세 여아 사망사건, 서초구 기초생활 수급자 사망사건 등 아동에 대한 학대 사건들과 복지사각지대로 인한 고독사 사건 등 충격을 주는 뉴스들이 계속돼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전하며 더 이상 우리 주변에 소외되고 방치되는 아이들과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에 대한 세심한 대책을 세우고 따뜻한 관심을 갖는 사회가 형성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