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 민원해결 위해 천호3동 이곳저곳 살펴

소방도로 확보, 건축물 안전성 문제 등 돌보며 주민 안전지킴이

작성일 : 2021-05-06 20:34

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이 최근 지역에 발생한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지난달 15일에는 천호3동 세 곳을 찾아 불편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첫 번째로 찾은 현장은 천호3동의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곳으로 건축공사로 인해 도로가 좁아지면서 소방도로의 확보 문제가 제기되고 있었다. 실제 현장은 공사로 인해 도로 폭이 좁아지면서 비상시 긴급통행이 필요한 소방차가 출입하기 어려워 보였다. 구청 관계자 및 시공사와 현장을 찾은 양 의원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2조의 2에서는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는 화재안전정책을 수립·시행할 때에는 과학적 합리성, 일관성, 사전 예방의 원칙이 유지되도록 하고 있다. 비상시 소방차의 통행이 가능하도록 도로 폭을 4미터 이상 유지해 사전예방의 원칙을 지킬 필요가 있다며 관계 법령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천호3동 동주민센터 인근 건축현장을 연달아 찾은 자리에서는 주민들을 직접 만나 건축물의 안전성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한 주민은 옹벽 위에 건축물을 축조하는 것이 양쪽 건물에 충격을 주는 것은 물론 자칫 부실공사 문제로 이뤄질 수 있어, 꼼꼼한 검토가 필요해 보인다는 의견을 전했다. 이에 양 의원은 건축공사로 인한 인근 주민과 보행자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사현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강력한 행정조치를 통해 선진건축문화 정착에 앞장 서 달라고 전했다.

 

양 의원은 바쁜 일정을 마치며 주민들의 안전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문제로, 공사로 인한 피해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관계부서 및 기관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