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현 강동구의회 의원, ‘민주시민교육 조례’ 입법 공로로 감사패 수여

작성일 : 2021-05-07 09:55

 

김남현 강동구의회 의원(오른쪽)과 황주영 의장(왼편)이 ‘민주시민교육 조례’ 입법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김남현 강동구의회 의원(상일동, 명일2)과 황주영 의장이 지난 21, 강동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강동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 측은 김남현 의원과 황주영 의장께서 민주시민교육을 희망하는 강동구 민주시민들의 손을 굳게 잡고, ‘서울특별시 강동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를 입법한 공로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강동구 민주시민교육조례를 통해 강동구 지역 동네 곳곳에서 민주시민교육이 활짝 꽃 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늘 함께 동행 해 달라고 감사패 전달의 배경을 설명했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 한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조례는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강동구민이 민주시민으로서 지녀야 할 권리와 책임의식을 함양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감사패를 전달 받은 김 의원은 특별한 상을 수여해 주신 강동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강동구가 보다 성숙한 민주사회로 발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동구민주시민교육네트워크는 민주시민교육을 고민하고 실행하고 있는 단체 및 모임을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강동시민연대·강동구평화의소녀상시민위원회·강동노동인권센터·사회적협동조합 봄·강동희망키움네트워크 등의 단체가 참가하고 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