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2021회계연도 제1회 추경예산안 비롯해 민생관련 각종 안건 처리

작성일 : 2021-05-13 14:11

강동구의회(의장 황주영)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82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개최된 본회의에서는 신무연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의 의미’, 김영민 의원의 강동 문화재단의 운영에 관하여라는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1회계연도 제1회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및 구민생활과 직결된 조례안 등 총 25건 안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으로는 강동구 취약계층 주택 재난예방시설 설치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동구 치매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강동구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원 조례안 강동구 입양축하금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강동구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동구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안 강동구 업무제휴 및 협약에 관한 조례안 등이 상정됐다.

 

황주영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코로나194차 대유행이 우려되는 매우 엄중한 상황에서 한정된 재원으로 편성된 추경안을 심사하는 만큼, 예산이 적재적소에 편성됐는지 불요불급한 예산은 없는지 그 어느 때보다 면밀히 검토해 꼭 필요한 곳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