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혜 행정복지부위원장, 관내 요양시설장들과 간담회 개최

요양시설 애로사항 청취 및 발전방향 논의

작성일 : 2021-05-14 09:26

강동구의회 한경혜 행정복지부위원장이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요양시설장들과 간담회를 실시했다.

 

코로나19 감염문제로 인해 시설에 입소한 어르신들의 가족뿐만 아니라 봉사자 및 프로그램 강사들까지 시설방문이 제한됨에 따라, 요양시설 종사자들은 한정된 예산과 인력으로 하루 종일 어르신들을 전담하며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에 한 부위원장은 간담회를 개최해 요양시설장 및 종사자들을 격려하는 한편, 시설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요양시설의 재정상황과 대책 방안, 시설 운영에 필요한 종사자 교육 등 시설 운영·관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간담회를 마친 한 부위원장은 수렴된 의견을 구청 관계부서에 전달하고 담당부서 관계자로부터 요양시설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교육 등을 지원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요양시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 방안 및 향후 대책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한 부위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현장에서 밤낮없이 고생하시는 시설장들과 종사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요양시설 발전과 종사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