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 명덕초 안전 교육환경 위해 앞장

작성일 : 2021-05-28 19:35

진선미 강동구의회 의원(고덕1·2·강일동)은 지난달 19일 지역구인 고덕동 명덕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한 책걸상 교체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는 진선미 의원을 비롯해 명덕초등학교 교장선생님과 행정실장, 구청 담당부서 직원 등이 참석해 책걸상 교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명덕초의 책걸상은 10년 이상 된 것이 65%일 정도로 노후화가 많이 진행돼 있었으며, 2017년 이후 학생 수가 급격히 증가했음에도 매년 소규모로 책걸상을 구매해 모델의 다종다양으로 관리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학교 관계자는 책걸상의 크고 작은 파손상태로 수업 중 소음 발생은 물론 학생들의 변화된 체형과 노후된 책걸상의 균형이 맞지 않는 등 노후 정도가 심각해 교체가 절실할 실정이다라고 전했다.

 

아이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늘 애써온 진 의원은 간담회를 통해 평소 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에 고민이 많았다학생들의 성장에 맞춘 책걸상 교체가 올해 안에 이뤄질 수 있도록 재원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