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제283회 정례회 개회

행정사무감사·2020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안 등 처리 예정

작성일 : 2021-06-04 10:47

강동구의회(의장 황주영)62일부터 24일까지 총 23일간의 일정으로 제283회 정례회를 개회했다.

 

이날 개최된 본회의에서는 제갑섭 부의장의 ‘GTX-D노선을 원안대로’, 진선미 의원의 급증하는 2030 죽음에 책임지지 않는 사회, 강동구 청년 정신건강사업 확대 촉구라는 내용으로 5분 자유발언이 있었으며, 방민수 의회운영위원장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과 순국선열 및 유가족에 대한 감사 결의안을 대표발의하여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이번 정례회 기간에는 지난해 구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를 검사한 ‘2020 회계연도 세입·세출, 기금 결산 보고서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과 민생현안과 관련된 조례안 등 총 10건 안건을 심사·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한 주요사업과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찾고 그에 대한 대안을 제시할 예정이며, 15일과 16일에는 구정 주요 현안에 대한 구정질문을 벌일 예정이다.

 

황주영 의장은 긴 의사일정으로 동료의원과 공직자 여러분 모두 수고스러움이 많겠지만, 이번 정례회는 행정사무감사 및 구정질문, 결산안 승인 등이 있는 중요한 회기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