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3년 연속 수상 쾌거

작성일 : 2021-06-04 10:51

강동구의회 황주영 의장(오른쪽)이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주영 강동구의회 의장(암사1·2·3)이 지난 2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시상식에서 코로나대응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 확산과 뛰어난 지방 정치인 육성, 지방정치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지방자치발전과 정치혁신을 선도하는 지방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을 발굴해 시상하는 공모대회로,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와 한국일보 등이 후원하고 거번넌스센터가 주최하는 행사이다.

 

황 의장은 올해 자치분권강화거버넌스를 통한 코로나19 극복과 주민생활편익 확대라는 주제로 응모했으며,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위해 집행부와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해 지역사회를 안정시키는 등 구민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황 의원은 시상식이 끝난 후 “3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구민들의 삶을 보듬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