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 완료

작성일 : 2021-06-09 20:14

양평호 강동구의회 건설재정위원장(천호1·3)은 지난달 31, 그 동안 숙원사업으로 추진해오던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가 지난 26() 완료됐다고 전했다.

 

성심병원 사거리 U-허용을 요구하는 주민 불편 민원은 그동안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사항으로, 성심병원 사거리의 중앙버스전용차로 시행과 함께 U턴이 금지되며 천호3동을 진입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U턴 수요 증가와 강동역 인근 신동아파밀리에, 래미안강동팰리스, 이스트센트럴타워 등 개발, 입주에 따른 교통량 증가 및 교통정체 심화 문제로 오랜 숙원 사업 중 하나로 여겨져 왔다.

 

이에 양 의원은 U-턴 설치와 관련해 주민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현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으로 민원을 검토하고 해결에 앞장서 왔다. 특히 20189월과 20207월 두 차례에 걸친 구정질문과 5분자유발언, 2019 하반기 당정협의회를 통해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지속적으로 구와 관계부서에 문제해결을 요청해왔다.

 

이와 같은 노력은 결실을 맺어 올해 4월 서울지방경찰청 교통안전시설심의 통과로 U-턴이 확정됐으며, 526일 공사 완료를 통해 드디어 개통하게 됐다.

 

양 의원은 성심병원 사거리 U-턴 설치가 마침내 완료되게 돼 기쁘다.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준 이해식 국회의원과 지역구 시의원, 서울시, 관계부서 담당자 등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편익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