②방민수 의원 구정질문= 암사역사공원 임시 체육시설로 활용할 수 없나

작성일 : 2021-06-18 17:39

 

지난 15일 열린 강동구의회 제283회 정례회에서 나온 구정질문을 요약·정리했다.

 

방민수 의원(암사1·2·3)= 주변 지역에서 유출되는 또는 지하에 흐르는 지하수의 양을 확인한 후 가능하다면 암사역사공원에서 서울 암사동유적까지 잇는 하나의 물길을 검토해 주면 좋겠다.

 

암사역사공원은 최종 준공이 되기까지 아직도 4년이라는 시간이 남았다. 임시적으로 역사공원터에 양궁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줄 수는 없는지, 아니면 다른 체육시설 공간을 활용할 수는 없는지 답변 바란다.

 

암사역사공원의 조성 및 활용계획에 대해 설명해 주기 바란다.

 

암사역사공원 주변에 어르신들이 시간대별로 활동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및 환경미화 등 자원봉사 유도를 통한 외부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안한다.

 

코로나19 시대에 지친 주민들의 삶에 맞는 힐링휴양소 설치를 건의한 적이 있다. 강동구 예산실정에 맞는, 우리 구민들에게 맞는 힐링 휴양시설 건립계획이 있는지 답변을 듣고 싶다.

 

이정훈 구청장= 암사역사공원은 생태계류와 연못, 바닥분수 등 수경시설은 공원조성계획에 반영돼 있다.

 

암사역사공원 조성 전까지 공원 내에서 임시로 양궁을 하기 위해서는 정식 양궁장에 준하는 넓은 부지와 안전시설 설치가 필요하고 향후 공원조성 시 철거하는 비용을 고려하면, 임시 양궁장 설치로 인한 공원이용자 공감대 형성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암사역사공원은 역사문화체험을 위한 선사체험마당, 각종 공연과 주민 문화활동을 위한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나들이 등 여가를 위한 피크닉장, 숲향기 가득한 숲체험장, 탄소상쇄숲과 영유아를 위한 유아숲놀이터, 모험놀이터 등으로 계획하고 있다.

 

암사역사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어르신을 위한 여가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원봉사 등 사회참여활동 지원을 적극 검토해 어르신이 행복한 강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구 친선도시를 위주로 건립가능 부지와 건축규모, 소요예산, 건립절차 등에 대해 검토 중에 있다. 연내 구민휴양소 건립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단계별 절차를 밟아 주민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여가공간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강동·송파 주민의 대변지 ⓒ 동부신문 & www.dongbu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보 dongbunews@naver.com

강동구의회 최신 기사